
안녕하세요. 문물입니다. 현대인의 적은 아무래도 다이어트가 아닐까 합니다. 체중의 문제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여러 다이어트를 해야하죠.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거나, 당 섭취를 줄인다거나, 나트륨 조절을 해야 할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그럴때 유용한 앱인 '팻시크릿'을 소개해드릴게요.
칼로리 계산을 왜 해야할까?

팻시크릿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편히 다운받을 수 있는 유명한 다이어트 칼로리 계산 앱입니다.
다이어트에는 칼로리 계산이 필수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다이어트식단을 조금만 먹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2달 동안 체지방만 7kg를 감량했던 때의 칼로리 계산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아침 : 현미밥 + 고등어 + 반찬
점심 : 김밥 + 라면
저녁 : 닭가슴살 소세지 + 바나나 + 우유
간식 : 해태 자유시간 미니
섭취량 : 1726kcal
소비량 : 2075kcal
아침 : 밥 + 삼겹살 + 반찬
점심 : 연어덮밥
저녁 : 닭가슴살 샤브샤브 (가쓰오)
간식 : 자유시간 미니 + 커피
섭취량 : 1540kcal
소비량 : 2335kcal
참고 ) 과체중 > 정상체중 가는 과정 / 몸을 만들기 위한 식단조절이 아닌 단순 체중 감량
저녁을 제외하곤 다이어트 식단처럼 보이진 않죠? 그러나 칼로리 계산 앱을 이용하면 먹고싶은 걸 적당히 먹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저는 활동량이 많고, 매일 운동을 한시간 이상 하는 편이었습니다)

팻시크릿 메인 탭

메인 탭은 식사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간식으로 나눠 기록이 가능합니다,


칼로리를 나눠 입력하면 탄단지 비율, 섭취한 주요 성분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탄단지는 주로 433, 442, 532등 본인이 가장 잘맞는 비율로 섭취하시면 됩니다.저탄고지로 탄수화물을 아예 줄이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탄수화물이 없으면 엄청나게 예민해지기 때문에 직장에 다녀야만 하는 현대인들은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검색 탭입니다. 팻시크릿의 장점은, 이용자들이 쌓아온 수많은 빅데이터가 칼로리를 계산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일상에서 먹을 수 있는 대부분의 메뉴가 칼로리가 쓰여있습니다. 만약 쓰여있지 않은 가공식품을 발견한다면 본인이 직접 칼로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칼로리를 계산할때 무게에는 너무 강박을 가지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리는 강박적으로 무언갈 기록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게 아니니까요. 칼로리 재는것을 또 하나의 숙제처럼 여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팻시크릿 리포트 탭

리포트탭에선 이번주에 섭취한 전체적인 칼로리양과 탄단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탭에서 지난주를 선택하고 칼로리와 다량을 확인한 모습입니다. 칼로리를 일 단위가 아닌 주 단위로 계산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문물처럼 지난주의 과오를 보며 반성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영양소에서는 제가 섭취한 각종 영양소를 알 수 있습니다.
팻시크릿 홈 탭

홈탭에서는 다른 다이어터들의 식단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될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댓글기능도 있어서, 글쓴이와 소통이 가능합니다.
팻시크릿 나 탭


'나' 탭에서는 현재의 체중과 목표 체중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체중을 동기화 할수도 있는데, 수기로 입력하거나 블루투스 체중계가 있으면 건강앱과 연결시켜 띄울수도 있습니다.
팻시크릿 설정과 프리미엄


설정의 다이어트 캘린더에선 더욱더 간편하게 칼로리와 운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운동은 오늘 연결해서 오늘 기록밖에 뜨지 않네요.


프리미엄 콘텐츠는 식단과 요리법을 무한으로 제공하고, 계획을 짤 수 있으며, 물 섭취량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팻시크릿에 대한 소개글이 끝났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동안 이 앱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고, 앞으로도 다이어트 할 때 마다 사용할 생각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께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